2007년 1월 7일 일요일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중에서 밑줄 쫙~!

처음 시작은 대화였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브로드캐스트 미디어에 열중했다. 이제 우리는 다시 대화로 돌아가려한다. 이것은 하나의 완전한 원이다.            - 캐치폴 코퍼레이션의 테리 캐치폴


블로거 들은 단지 서로에게 이야기를 뿐이다.


블로그 개척자 데이브 와이너는 이를 "있는 그대로의 대화" 부르며, 글을 읽다 때때로 나타나는 오타를 발견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것이 진짜 사람이 것임을 증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서 쇼펜하우어는 이렇게 말했다. "모든 진실은 가지 단계를 거친다. 첫째는 조롱이고, 둘째는 거센 반발이며, 번째는 자명한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블로깅은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예전부터 통제해왔던 이들로부터 최초로 분리했으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간의 관계를 제한해왔던 지리적 장벽을 제거했다.


열정 없이는 위대한 일이 성취된 적이 없고 성취될 수도 없다.             - G.W.F 헤겔


기업은 반역죄를 저지를 수도 매장될 수도 추방될 수도 없다. 영혼이 없기 때문이다.   - 에드워드 코크


아이디어와 제품과 메시지와 행동은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                 - 말콤 글래드웰 '티핑 포인트' 중에서


송두리째 변하는 것은 없어요. 무언가가 변했고 그것이 다른 모든 것에 영향을 주는 것이죠. 인생 역시 마찬가집니다. 사람들은 같은 곳에서 같은 일을 하러 가죠. 모든 변하는 일은 없습니다. 무언가가 변했고, 어떤 것이 영향을 뿐이에요.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인생은 계속된는 겁니다.       - 나이스빗


가장 드라마틱하게 세계를 변화시킬 것이 바로 블로깅과 대화 마케팅이라고 확신한다.


블로깅의 6 핵심사항

  1. 발행이 자유롭다.
  2. 검색이 가능하다.
  3. 사회적이다.
  4. 바이러스성이다.
  5. 신디케이션이 가능하다.
  6. 링크가 가능하다.

블로깅은 구글 랭킹을 높일 있는 최선의 방법이 되었다. 구글은 네트워크를 뒤져 변동 사항을 검색한다. 대부분의

웹사이트와는 달리 블로그는 항상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검색 엔진의 주목을 받는 것이다.


이제 사람들은 제품과 기업에 대한 진실과 그들의 욕구에 대해 서로 이야기할 있게 되었다. 휍이 다시금 대화를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 강령95 중에서


정말로 고객 전도사보다 강력한 없습니다. 블로깅은 기업이 고객들을 변모시켜 말로 옹호하는 전도사가 되게 해주는데, 진정한 추종자들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믿어야 하는지에 대한 말을 퍼뜨리도록 하는 강력한 메커니즘이죠.             - 맥코넬


입소문은 이러한 열정을 확실히 전할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 바이럴 마케팅은 마케팅 노력의 일환으로보다 스스로 발생했을 가장 효과가 같다.


돈을 버는 것보다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것은 이타주의다.


블로깅의 주요 이점

  1. 대화를 찾아내고 참여하기
  2. 네트워크에 이야깃거리 던져주기

블로깅은 정말 스테로이드를 먹고 덩치 커진 입소문이다.


언론의 자유는 언론을 소유한 사람에게만 보장된다.              - A.J 라이블링


작은 열쇠가 문을 연다.              - 터키 속담


블로깅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수준을 개선했다.


성공적인 블로그를 위한 다섯 가지 조건

  1. 판매가 아닌 이야기를 하라.
  2. 자주 게시물을 올리고 재미있게 하라.
  3. 알고 있고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써라.
  4. 블로깅은 비용을 절감하지만 시간이 든다.
  5. 사람들이 여러분에 대해 하는 말을 들음으로써 똑똑해진다.

상담하다. 자기 스스로는 이미 결정한 방침에 대하여 타인의 동의를 구한다.                  - 앰브로스 비어스


지금 우리의 문제는 의사 소통의 실패지                     - 핸드 루크 에서 캡틴의 대사


조용히 하고 들으세요. 듣는 것은 기업에 어려운 일이고, 아이러니하게도 커뮤니케이터에게도 힘든 일이죠. 특히, 명령과 통제와 같은 형태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는 힘들죠. 블로거가 어떻게 여론과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주는지 혹은 주지 않는지를 판명하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우리와 우리 고객의 이익에 정말 부합하는 거에요. 단지 듣기만 해도 그렇게 있습니다.             - 마이크 마누엘


마누엘이 말하는 블로깅의 주요 트랜드

  1. 블로그는 언론의 민주주의화를 이룬다.
  2. 블로그가 기업의 투명성을 이끌고 있다
  3. 블로그는 전통적 PR행동에 도전한다.

블로깅의 도입을 늦추는 개의 장벽

  1. 이윤이 적은 대다수의 중소기업들은 인터넷과 관련된 모든 것은 비용이 많이 든다고 잘못 생각하고 있다.
  2. 대기업들은 아직도 블로그의 강력한 이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고 블로그를 10대들의 온라인 일기로만 치부하고 있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해야 것은 두려움 자체입니다.                        - 프랭클린 델라노 루즈벨트


에코 챔버는 적은 수의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기 때문에 기업이 실제보다 널리 성공하고 있다거나 아니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오해하게 만들 있다.


 변화의 분기점에서 기업들은 FUD(두려움, 블확실성, 의심)라고 불리는 병이 생겼다. 혼란을 두려워하는 의사결정자들은 변화를 피하기 위해 두려움을 과장했다.


친구의 본래 임무는, 여러분이 잘못되었을 여러분 옆에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옳은 곳에 있을 때는 거의 누구나 여러분 옆에 있을 것이다.                     - 마크 트웨인


모두가 속이는 시대에는 진실을 말하는 것이 혁명적인 행위가 된다.                             - 조지 오웰


블로깅을 제대로 하기 위한 간단한 규칙 하나는 제대로 하라는 것이다. 블로그를 거라면 진실되게 하라. 대화를

투명하게 유지하라. 여러분이 누구이며 어디서 왔는지를 사람들이 알게하라.


우리는 블로깅을 새롭고 색다른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으로 만드는 핵심 가치는 바로 진정성이라고 믿고 있다.

전정성이 블로깅을 정의하는 특징이라면, 신용은 특징을 가져다 주는 선물이다.


지금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를 면밀히 관찰하라는 것이다. 대화에 대한 감을 잡아라. 들어와서 듣고 보아라. 바꾸려고

하지 전에 먼저 이해하라. 반박 당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그런지 자세히 관찰하라.


좋은 블로그는 '마케팅 101'에서 가르치듯 신뢰, 흥미, 인식, 열정을 구축해야 한다.


의도를 갖고 계획된 블로그는 당연히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지만, 대화에 동참하지 않는 블로그는 그보다 훨씬 나쁜

것이다.


뭔가를 최초로 제대로 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누구도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아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  윌트 웨스트


제대로 블로깅

  1. 제목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검색 엔진 결과를 의미한다.
  2. 시작하기 전에 많은 블로그를 읽어보라.
  3. 간단하게 하라. 중심을 잃지 말라.
  4. 열정을 보여라.
  5. 권위를 보여라.
  6. 코멘트를 더하라.
  7. 접근하기 쉽게 하라.
  8. 이야기를 하라.
  9. 링크를 많이 하라.
    여러분의 적에게 링크를 하라. 경쟁사에 링크하라. 모두에게 링크하라. 고착되게 하지 말고 링크를 많이 하라. 여러분의 독자들에게 절대적인 최고의 자원이 되어라.
  10. 현실 세계로 나오라
  11. 참조 로그를 이용하라.

좋은 마케팅이란 어떤 면에서는 규칙을 따르는 것이다. 그러나 훌륭한 마케팅은 종종 규칙을 어김으로써 이루어진다.              - 필립 코틀러


블로깅 세계에서는 블로그에 때문에 해고당하는 것을 '두스드'라고 한다.


고용주가 선택할 있는 최선의 방책은 직원들에게 지침을 주어서 지침하에 세계적인 블로거가 자유와 동기를 부여하는 거시다.


우호적이지 않은 게시물과 코멘트를 용인하는 정책은 기업들에게 잃는 것보다 많은 것을 안겨다 준다.


리스크를 무릅쓰기 전에 먼저 리스크를 평가하라.


뭔가를 잘못해서 비난을 받을 때는 대항하지 말라. 최소한 초기에는 그러지 말아야 한다. 듣고, 듣고 들어라.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도록 해보라.


한자로 '위기'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위험을, 다른 하나는 기회를 나타낸다.    - F 케네디


그림을 훌륭하게 그릴 있는 사람들 모두는 작은 그림도 훌륭하게 그릴 있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미래는 과거와는 다르다.           - 요기 베라


우리는 고개들이 정말 틀렸을 때에도 기울이는 것이 기업을 더욱 영리하게 해준다는 것을 배웠다. 그리고, 여러분이 정중히 듣고 있다는 것을 보이면 대다수의 관찰자들이 여러분의 편이 된다.


블로그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현상의 교란자', '주류 미디어의 살해자' 그리고 '기적' 등으로 불렀다.


블로깅은 덩치 커진 스토리텔링과의 대화이다.


'참여,나눔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거세게 불고 있는 2.0 기본 철학이다.


'참여와 공유','집단지능','사용자 중심철학' 등의 사상적 코드에 기반한 비즈니스와 기술 기반이 총체적으로 얽혀진

새로운 패러다임을 말한다.


마케팅 도구로서 블로그가 기업에 대해 갖는 매력

  1. 블로그는 사이트의 접속 빈도와 체류 시간을 증가시켜 사이트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증가, 고객의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높여줄 있다.
  2. 블로그는 저비용, 고신뢰의 노출 채널이다.
  3. 블로그는 운영 주체의 목소리를 가장 빨리 전염시킨다.

인기있는 블로그를 위한 8계명

  1. 검색에서 상위 랭크가 있는 포톨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검색논리에 맞춰 기본을 갖춰라.
    공통적으로 '포스트의 수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는지가 포털들의 검색에서 상위에 랭크되는 첩경이다.
    블로그 콘텐츠를 일정하게 업데이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보의 최신성은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상위랭크되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다.
  2. 독특하게 포지셔닝하라! 그리고 전문적인 영역을 구축하라.
    틈새 시장을 노려라
    다양한
    이종분야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것이 시너지를 많이 발휘할 있다.
    전문적이어야 한다.
  3. 상업성과 형식성을 버리고,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줘라.
  4. 블로그를 브랜드화하라. 그리고 브랜드를 개인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활용하라.
  5. 자신의 업무나 취미와 연결시켜 운영하라.
  6.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포스트를 재가공하고 스토리텔링하라.
  7. 트렌드와 이야깃거리를 창출하라.
  8. 블로그 내용을 구조화하고, 성과를 평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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