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8일 수요일

책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밑 줄 쫙~!

 

'포기금지'  포기한다는 것은 완전한 패배를 불러들이는 것과 같다.


생각만 하면 . 흥분하지 말고 말이지. 기본 원칙 하나만 붙잡는 거야. '포기하기엔 너무 이르다'


패배란 단어를 아예 밖에 내지 말자. 말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순간 사실상 당신은 패배를 인정한 것이기 때문이다.


'no' 단어를 거꾸로 써보자. 새로운 희망이 탄생한다. 위치만 바꾸면 'on' 되기 때문이다. 당장 행동하게 한다. 문제가 해결되고 어려움이 사라질 때까지 목표를 향해 돌진하게 한다.


"평생 그려온 꿈에 논리라는 척도를 갖다 없죠"   - 헤이스 존스


"당신의 하루를 승리하게 해주는 것은 오직 열심히 해보는

그러니 친구여, 제발 사리지 말게

배짱을 부려보게, 그만두는 정말 쉽잖아

턱을 높이 쳐드는 , 그게 쉽지 않지

지고 나서 징징 짜는 쉬워, 그리고 죽는 거지

꽁무니 빼는 , 기어가는 것은 쉽지

하지만 싸우는 것은 어렵지

희망이 눈에 보이지 않을 때도 싸워야

그럴까? 그게 바로 최고의 게임이거든

매번 녹초가 되는 권투 경기에 나가

부러지고 얻어맞고 찢어져서 나온다고 해도

해보는 거야, 죽어버리는 너무 쉬워

계속 살아보는 , 그게 어려운 거야"          - 헤이스 존스


"인내심이 생기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법이 없다. 조용한 힘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      - 괴테


"신은 견디는 사람과 함께 한다."   - 모하메드


"결코 절망하지 말라. 만약 절망한다면 절망 속에서도 계속 일하라."     - 에드먼드 버크


"네가 처음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다시 시도하고 다시 시도해라. 네가 있다고 생각하면 있는거야"


"인간은 성공하기 위해 태어났지, 실패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  - 헨리 소로


"자기 신뢰는 성공의 번째 비밀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우리 시대 가장 발견은 인간이란 존재는 마음의 태도를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있다는 것입니다."   - 윌리엄 제임스


"실패에는 수많은 이유가 있지만 하나도 근거가 없다."   - 루디야드 키플링


자신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기 때문에 자족하는 수준으로 묶어두고 있는 것이다.


"영혼은 생각의 색깔로 물든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주저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처럼 불행한 인간은 없다."    - 윌리엄 제임스


"역경은 어떤 사람들은 깨지게 만들고 어떤 사람들은 기록을 깨게 만든다."   - 윌리엄 A. 워드


"걱정이 일보다 많은 사람들을 죽이는 이유는 사람들이 일보다 걱정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 로버트 프로스트


"인간에게 맡겨진 번째 의무는 두려움을 완화하는 것이다."  - 토머스 칼라일


우리가 진정 갖고 싶은 것은 능력이다. 경이로운 일을 받아들일 있는 마음 자세, 어떤 것도 이루어질 있다고 믿는 마음인 것이다. 그래야 기적을 기대할 있는 역량을 갖게 되고 기적을 일어나게 만들 있다.


"작은 기회는 기회의 시작이 된다.""    -데모스 테네스


깨끗한 마음이 힘을 전달한다.


"그만두는 사람은 절대 이기지 못하고, 이기는 사람은 절대 그만두지 않는다."


" 세상 모든 발견 가장 훌륭한 것은 인간이 마음의 태도를 바꿈으로써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있다라는 진리다."   - 윌리엄 제임스


"당신의 생각을 관리하라. 그것으로 원하는 것을 있을 것이다."   - 플라톤


"믿음은 사실을 창조한다."   - 윌리엄 제임스


당신을 축하는 일은 그만두어라. 스스로 생각하는 이상으로 자신이 훌륭하다는 것을 깨달아라.


"나는 과거에 관심이 없다. 오직 미래에만 관심이 있다. 곳은 나머지 인생을 보내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 찰리 F. 케터링


당신의 미래는 당신이 어찌 해볼 없는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며, 당신이 조절할 있는 정신적 전만에 의해 좌우된다.


'만약' 태도를 갖게 되면 아무런 감동 없이 반응하게 된다. 그러나 '다음에는'이란 말은 문제의 낙관적이고 당당하게 공격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만약'이란 개념을 내려 놓아라. 그리고 '다음에는'이란 생각을 집어 들어라. 그러면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기든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갈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매일 끝내라. 그리고 완전히 끝내라. 당신은 있는 일을 해냈다. 물론 어리석은 실수도 있을 있다. 가능한 빨리 잊어라. 내일은 새로운 날이다. 바르고 차분하게 시작하고, 기세 좋게 옛날의 허튼 생각들을 몰아내라. 밝고 맑은 하루가 것이다. 어제의 일로 낭비하기에는 오늘은 희망과 초대가 있는 너무나 소중한 하루다."  - 에머슨


"인생의 시험은 우리를 무너뜨리는 아니라 만들어간다."   - 말티비 D. 밥콕


마음의 강한 자원을 향해 나갈 있다면 무엇도 당신을 무너뜨리지 못한다.


"마음을 편하게 하라는 연습을 하라. 안달하지 말고 당황하지 말라. 그냥 최선을 다하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있다고만 생각하면 어떤 일이든 다룰 있다. 차분함을 유지하라. 그리고 유머감각만은 잃지 말라."  - 스마일리 블랜튼


"사람들이 지루하다고 말할 때는 자신에 대해 지루해하고 있는 것이다."   - 에릭 호퍼


"삶을 사랑하면 삶도 우리를 사랑해준다는 것을 일찍부터 알았지요."  - 아서 루빈스타인


인간은 결핍과 장벽과 고통에 강인하게 저항하면서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가 있다.


성공을 가져오지 말라. 그것은 나를 약하게 뿐이다. 문제를 가지고 오라. 그것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 - 찰스 F. 캐터링


문제를 성공적으로 다루기 위해서는 적어도 가지 과정이 반드시 따라야 하는데, 그것은 지식, 사고, 믿음이다. 다시 말해 알고 생각하고 믿어야 한다.


생각하는 사람은 언제나 문제를 밟고 올라간다. 문제를 풀든지 없애버리든지 아니면 문제를 안고도 살아갈 있도록 사고방식을 발전시킨다.


"어떤 일에건 화내지 말라. 그런다고 해서 일이 분노 뒤로 숨지는 않는다. 살면서 일어나는 조그만 사건들에 매번 놀라고 당황하다니 얼마나 가소로운가?"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깊은 사유를 조용히 음미하다 보면 창조적인 고요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모든 것을 겪었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하지도 말라. 대신 단정적으로 이렇게 말하라. "물은 언제나 다시 들어온다." 실패하고 좌절해도 상관없다. 상황은 반대가 있다.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


"'만약' 생각하는 사람은 고난이나 좋지 않은 결과에 대해 고심하면서 자신을 괴롭힙니다. '만약 이렇게 저렇게 했더라면, 만약 사정이 달랐더라면, 다른 사람들이 나를 그렇게 부당하게 대하지만 않았더라면.' 이러한 자기 합리화는 계속되고 결국 어디에도 도달하지 못합니다. 안됐지만 세상에는 패배감에 휩싸여 '만약' 생각하는 사람에게 돌아갈 몫이 별로 없죠. 하지만 '어떻게' 생각하는 사람은 곤란이나 재난이 닥쳤다고 해도 지난 일을 분석하는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아요. 즉시 최고의 해답을 찾습니다. 해답은 있다는 것을 아니까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죠. ' 방해물을 어떻게 독창적으로 이용할까요? 여기서 뭔가 좋은 끌어낼 없을까? 어떻게 역전의 기회를 마련할까? '만약' 아니라 '어떻게' 겁니다. '어떻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곤경 속에도 빛나는 가치가 있음을 알기 때문이죠. 백해무익한 '만약' 생략하고 창조적인 '어떻게' 들어갑니다. 해로운 생각을 걷어내고 건설적으로 사고하죠.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요. 세상에 '어떻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생해보세요!"


수많은 남녀가 " 가지L" 생각이 고정되어 있어서 원하는 인생을 살지 못한다. 그것은 부족(lack), 상실(lose), 한계(limitation)이다.

책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각 장별 요약


  1.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1. 문제를 공격할 알고 있어야 번째 공식은 절대 공격을 그만두지 말라는 것이다. 언제나 끈기의 원칙을 기억하라.
  2. 기억하라. 태산 같은 어려움은 생각만으로 넘을 있다.
  3. 이것을 모토로 삼아라. "언제나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그리고 계속하라.
  4. 긍정적인 단어를 사용하라. 우울한 말을 밖으로 꺼내지 말라. 좋은 말을 하라.
  5. 지각의 원칙을 익혀라. 당신을 아는 법을 배우라. 당신 안에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진짜 당신을 알아보라.
  6. 환경이 당신을 좌절시키도록 내버려두지 말라. 마음으로 환경을 조정하라 .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
  7. 계속하기를 계속하라. 그것이면 충분하다. 계속 전진하라. 적어도 일은 괜찮아진다.

  1. 자신을 믿는 다는
  1. 자기 신뢰는 성공의 번째 열쇠다. 자신을 믿어라.
  2. 자신을 믿는 연습을 하라. 롬바르디의 풋볼 선수들처럼 되라. 흥에 겨워 인생을 향해 나아가라.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주어라. 그러면 인생도 당신에게 가진 모든 것을 내줄 것이다.
  3. 긍정적인 힘인 창조적 기대를 연습하라. 최악이 아니라 최선을 끌어낼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4. 좋은 상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라. 내가 나를 보는 대로 되기 마련이다.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바라보라.
  5. 어떤 실수를 해도 자신에 대한 믿음을 상실해서는 된다. 실수에서 배우고 앞으로 나가라.
  6. 이제까지 진정한 당신을 찾지 못했다면 찾아라. 그러면 분명 자신을 더욱 좋아하게 것이다.
  7.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 문장을 꼭꼭 씹어서 의식 깊은 곳에 새겨두어라. 힘과 진리로 무장한 문장이다.

  1.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
  1. 무엇이건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 생각한 대로 일은 이루어진다.
  2. 토마스 A. 에디슨의 말을 기억하라. "우리에게 가능한 모든 일을 한다면 스스로 정신 차리게 것이다."
  3. 루디야드 키플링은 말했다. "실패에는 수많은 이유가 있지만 하나도 근거가 없다."
  4. 당신의 수영장 안에 호랑이가 살지는 않는다. 그러나 당신의 마음에는 독수리가 마리 살고 있다.
  5. 당신이 없다는 말을 듣지 않고 자랐음에 감사하라. 문장과는 영원한 작별을 고하라.
  6. '불가능'이란 단어를 마음속에서 제거해버려라.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있다.
  7. 절대 패배에 안주하지 말라. 당신은 당신에게 일어난 어떤 문제보다 사람이다.

  1. 당신 안에 불을 붙여라.
  1. 당신 안에 불을 붙여라. 불은 내면의 힘을 타오르게 한다.
  2. 재능을 드러내라. 당신의 잠재력이 무엇인지 정말 알고 있는가? 찾아라. 그런 다음 펼쳐라.
  3. 무슨 일을 하건 반쪽 마음으로 하지 말라.
  4. 가장 강력한 목표 의식은 정신적인 것이다. 그러니 정신의 힘이 탄력 받을 있는 조건에 자주 노출시켜라.
  5. 목표를 보여주는 마법의 단어에 민감히 반응하라. 무관심하고 건조하던 당신이 역동적인 존재로 탈바꿈하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6. 역경 가운데 목표를 찾아라. 최상의 결과는 고난에서 나온다.
  7. 목표를 상상하라. 의식 속에 이미지를 그리고, 항상 이미지와 함께 살아라. 목표는 현실이 것이다.

  1. 믿음의 크기 만큼 두려움은 작아지고
  1. 마음에는 가지 힘이 작용한다. 두려움과 믿음이다. 두려움은 강하다. 그러나 믿음은 강하다.
  2. 마음에 존재하는 믿음은 위급한 상황에서 당신 안에 놀라운 힘을 풀어놓는다.
  3. 위기에서 솟아났던 힘은 평소에도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나게 있다.
  4. 당신의 두려움을 오랫동안 똑바로 바라보라. 유령을 자체로 보고 그에 강하게 맞서라. 강한 행동의 기술을 연습하라.
  5. 두렵다면 두려워하는 일을 하라. 그러면 그것에 대한 두려움을 잊게 된다.
  6. 깨달음과 통찰력은 두려움을 극복하게 도와준다. 가끔은 전문적인 상담이 요구되기도 한다. 두려움의 기원을 알면 그것을 다룰 역량이 생긴다.
  7. 강하고 건전한 내적 믿음을 가져라. 믿음이 자랄수록 공포는 시들어간다.

  1. 기적은 만드는 것이다.
  1. 기적을 기대하고 경이로움을 보는 감각을 가져라.
  2. 동기가 부여된 깊은 내면의 신념을 갖고 아무도 그것을 빼앗아가지 못하게 하라.
  3. 항상 낙관적으로 생각하라. 희망적으로 생각하라. 생각이 마비되고 마음까지 마비되게 해서는 된다.
  4. 기적은 거창한 꿈일 수도 있지만 매력적이지 않은 일상에서도 얼마든지 일어날 있다. 생각하고 일하고 계속하게 만드는 것도 기적이다.
  5. 인생을 바꾸어놓을 있는 중요한 아이디어를 찾아보라.
  6. 당신 자체가 기적이란 사실을 알라. 그리고 기적이 일어나게 만들 수도 있음을 믿어라. 생각하고 믿고 일하고 사람들을 도우면 그렇게 있다.
  7. 기적은 있다고 생각한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1. 실패를 생각하는가
  1. 목표를 산정하라. 모호하고 애매한 목표가 아니라 날카롭고 명확하게 정의된, 매우 구체적인 목표여야 한다.
  2. 목표가 옳은지 그렇지 않은지 생각하라. 옳지 않다면 그건 잘못이다. 잘못된 일이 옳은 결과를 낳을 리가 없다.
  3. 목표를 의식 속에 새겨라. 이미지를 집요하게 붙잡아 무의식에 스며들게 하라. 그렇게 되면 당신은 그것을 소유하게 것이다. 이미지가 당신을 먼저 소유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당신 안에 있고 당신 것이 된다.
  4. 당신이 가진 모든 생각과 노력과 상상과 혁신을 도입히라.
  5. 일하라. 그리고 일하라. 그리고 일하라.
  6. 절대 포기하지 말라. 계속 나아가라.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7. 매일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다고 자신에게 말하고 아주 깊은 곳에서부터 믿어라. 실패를 생각할 필요는 전혀 없다.

  1. 필요한 것은 모두 마음속에 있다.
  1. 마음속에 필요한 모든 자원이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믿어라.
  2. 믿음과 노하우를 통해 자원의 성격과 특성을 평가하라.
  3. 어떤 상황이건 헤쳐나갈 있는 당신의 능력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라.
  4. 힘이 제대로 흐르고 있지 못하면 방해물을 찾아내 걷어내라.
  5. '만약' 생략하고 '다음' 집중하라.
  6. 패배심이라는 수렁에 빠지지 말라. 실패의 한가운데 서더라도 언제나 승리를 바라보라
  7. 인생의 시험은 당신을 무너뜨리는 아니라 만든다.

  1. 감정을 균형 있게 유지하라.
  1. 동요하거나 당황하지 말라. 느긋하게 받아들여라.
  2. 언론의 야단법석은 에누리해서 들어라. 오늘 뉴스의 대부분은 사실 새롭지 않다. 거의가 예전에도, 예전의 예전에도 일어났던 일이다.
  3. 언어 치료법을 시행하라. 고요함, 차분함, 태연함, 평정과도 같은 치유의 효과가 단어를 매일 당신에게 목소리로 말하라. 의식 속에 깊이 스며들어 스트레스 받는 태도를 다시 바로잡도록 하라.
  4. 아이젠하워 대통령처럼 세상이 주는 패를 받아들이고 투덜대지 말고 게임을 하라. 생각보다 끝은 좋을 것이다.
  5. 자기 자신을 너무 심각하고 대단하게 여기지 말라.
  6. 현대 사회의 다급함에 동요되지 말라. 유머 감각을 유지하라. 상황이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
  7. 있다고 생각하면 오늘날의 모든 혼란과 함께 살아갈 있다. 따라서 있다고 생각하는 법을 연습하라.

  1. 인생, 흥미 진진한 무엇
  1. 마음에 기본적인 생각들을 확고하게 새겨라. 지루해할 필요도, 짜증낼 필요도, 지겨워할 필요도 없다.
  2. 나를 움직이게 하는 동기에 집중력을 쏟아라. 지루함이 끼어들 틈이 없다.
  3. 기억하라. 당신이 삶을 사랑하면 삶도 당신을 사랑해 준다.
  4. 지저분하고 시끄러운 도시에서 잠시 멀어져라. 가능하다면 시냇물과 초원과 산이 있는 곳으로 떠나라. 자연은 권태를 몰아낸다.
  5. 흥미롭게 생각하는 훈련을 하면 정말 흥미로워진다. 그리고 언제나 있다고 생각하면 있다는 사실을 믿어라.
  6. 적극적인 사람들과 어울려라. 그들의 적극성이 전염될 것이다.
  7. 계속 생각하라. 계속 움직여라. 계속 참여하라.

  1. 살아 있는 사람만이 문제를 갖는다.
  1. 문제란 생래적으로 좋은 것이며 일반적으로 가정하는 것처럼 본래 나쁜 것이 아니다.
  2. 살아 있는 사람들만이 문제를 갖는다.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살아 있다는 증거다. 그러니 문제가 있다는 것을 기쁘게 받아 들여라.
  3. 문제에 대해 가능한 모든 노하우를 수집해라. 문제에 대한 지식은 성공적인 해결책의 열쇠다.
  4. 문제가 닥쳤을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말라. 쿨하게 생각하라.
  5. 머리는 뜨거울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한다. 냉철하고 사실적이어야만 한다.
  6. 생각하라. 성공으로 이끄는 아이디어는 당신 머릿속에 있다. 생각을 거듭해서 그것을 머릿속에서 꺼내라.
  7. 있다고 믿어라. 문제를 가능성이 있다고 믿어라. 믿는 자에게는 상상도 못한 일들이 일어난다. 해답이 나올 것이라 믿어라. 그렇게 것이다.

  1. 느긋하게, 그러나 질서 있게
  1. 초조해할 필요는 없다. 있다고 생각하면 긴장을 조절할 있다.
  2. 느긋하면서도 동적인 인생은 쉽게 것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라. 계발해야 한다. 그러니 지금부터 시도하라. 연습하고 연습하라.
  3. 매일 밤낮 평화로운 글과 생각을 마음속에 주입해 평온함을 얻을 있도록 노력하라. 치유의 효과가 있다.
  4. 내면을 들여다보고 신경이 긴장하는 이유를 찾아내라.
  5. 무의식 속에 있는 당신을 교란시키는 건강하지 못한 태도를 제거하라.
  6. 서두르지 말라.
  7. 침착하게 길을 가라.

  1. 정상에 올라 그곳에 머물라.
  1. 언제나 당신을 위한 희망을 가져라.
  2. 믿어라. 믿기를 그만두지 말라. 물은 언제나 다시 들어온다.
  3. 이제까지 보여주었던 것보다 많은 잠재적인 힘이 있음을 깨달아라.
  4. 설득력 있는 말투를 연습해보라. 감히 당신이 원하는 바를 희망하라. 감히 있다.
  5. 부족lack, 상실lose, 한계limitation. 가지 L 시작하는 단어를 사전에서 지워버려라.
  6. 당신이 원하는 인생의 이미지를 고수하고 이미지를 현실로 만들어라.
  7. 계속 쳐라. 계속 시도하라. 그리고 정상에 올라 위에 머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