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3일 목요일

영화 "7급 공무원"을 보고

 

 어떤 기대치를 가지고 영화를 보느냐에 따라서 영화에 대한 만족도와 평은 달라지게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150만이라는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는 영화 "그림자 살인"이란 작품은 기대를 반하는 작품이었다. 작품성과 함께 내용도 짜임새 있을 같아서 상당한 기대를 하고 극장에 들어섰지만, 예고편 이상의 흥미를 자극하지 못하는 그저 그런 작품 수준이었다. 그렇다고 영화의 완성도가 그렇게 떨어지는 것은 아닌데, 포장지만 화려하고 내용물을 일없는 상품이랄까? 때깔은 깔끔하니 보기는 좋으나 내실부분에서 부족한 그런 작품이었다. 만약 처음부터 기대 수준이 낮았다면 영화 "그림자 살인" 보통 수준이라는 평가를 내릴 있었겠지만, 관심을 끄는 출연배우들과 매력적인 예고편은 이미 기대 수준을 높여 놓은 상태였다.

 

 영화 "7 공무원" 기대 수준은 김하늘이 이전에 권상우와 호흡을 맞췄던 "동갑내기 과외하기" 정도였다. 여자 주연배우가 김하늘이라는 이유도 있었겠지만, 영화의 느낌이랄까 분위기는 "동갑내기" 때의 느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영화 "7 공무원"에서 원한 것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짜임새있는 로맨틱 코메디였다. 영화 보는 내내 유쾌하고 즐겁게 있기만 한다면 충분하다는 것이 영화를 보기 전에 내가 정해 놓은 가이드라인이었다. 그래서 머리를 굴리면서 영화의 흐름을 쫓아갈 필요도 없이 그저 스크린에 비춰진 영상의 흐름에 눈을 고정한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영화는 기대를 배반했다. 생각했던 기대치 이상으로 짜임새 있는 작품이었다. 개인적으로 이런 장르의 영화 중에서는 "달콤 살벌한 연인"이란 작품을 최고로 치는데, 작품만큼은 아니더라도 "동갑내기" 뛰어넘는 재미와 이야기의 짜임새를 갖추고 있는 같았다. 과장된 오버액션이 넘쳐나는 작품도 아니라,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충분히 공감하고 웃음을 유발하기에 쉽게 공감하면서 영화에 몰입할 있게 만든다. 신비감으로 알려지지 않은 국정원 요원들을 중심으로 첩보물 형식을 차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정원 요원이라는 요소보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되어 버린다. 어쩌면 그래서 쉽고 재미있게 있는 작품이 되지 않았을까?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핑크밍밍] 2009/4/16 영화 " 7급 공무원"
    영화 : 7급 공무원 (액션,코미디) 감독 : 신태라 출연 : 김하늘.강지환 등등~ 상영정보 : 2009년 4월 23일 개봉 (등급:12세 관람가) ( 줄거리 ) 속이는 게 임무, 감추는게 직업인 (7급 공무원) 그녀를 의심하라! 그를 의심하라! 여행사 직원으로 위장한 경력 6년차 국가정보원 요원 ‘수지’. 과거는 밝혀도 정체만은 밝힐 수 없는 직업 특성상 남친 ‘재준’에게 조차 거짓말을 밥 먹듯 하다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 받는다. 말도 없이 떠나버..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실컷웃고 살짝 허무감이 들었던 영화 '7급공무원'
    주말에 이 영화를 봤습니다. 고3인 딸도 보고싶다고 해서 놀토에도 학교가서 자율학습해야하는 답답함을 덜어주고파^^ '세상에 이런 날라리 고3엄마는 없을거야.'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아들이 고3시절때는 한치의 여유도 없었던 제가 너그러운척 했습니다.ㅋㅋㅋ 실컷 웃고 영화관을 나서면서 울딸이 물었습니다. "엄마, 참 재밌게 봤는데 '과속스캔들'이 더 웃겨요? 이 영화가 더 웃겨요?" "아~ 그러고 보니 네가 '과속스캔들'은 안봤구나. 이 영화도 웃기지만..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7급 공무원 (2009)
    7급 공무원 감독 신태라 (2009 / 한국) 출연 김하늘, 강지환, 장영남, 류승룡 상세보기 신태라 감독. 전작인 검인집과는 무척이나 다르다. 공포? 스릴러만을 만들어온 감독이 코미디영화를 만들었다. 그것도 기존 김하늘식의 코미디영화의 연장선상에 있는 듯한 영화를... 동갑내기 과외하기, 그녀를 믿지 마세요 에서 보여줬던 김하늘이 코믹연기는 이 영화에서도 보여진다. 전작의 코미디 연기와 차이점이 있다면 조금 성숙한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준다는? 아마..

    답글삭제